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일과 가격, 그래픽 비교





한때 스타크래프트 플레이를 해보셨던 분이라면, 관심이 갈수밖에 없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저도 중고딩때 친구들과 중간고사, 기말고사 끝나면 그날 바로 PC방으로가서 스타크래프트를 했던 추억이 새록새록납니다.ㅎㅎ 스타크래프트가 불미스런 사건으로(뭐 여러가지 이유가 복합적으로 작용했겠지만) 막을 내리고 스타크래프트2가 나왔지만, 개인적으로 스타1에 비해 큰 관심이 가진 않더라구요..



이제는 직장인이 되고, 게임도 간단하게 모바일게임? 정도로만 하고 있는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이 새롭게 선보인다는 소식을 듣고 기대를 많이 했어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일은 8월 15일 전세계에 정식출시하는데요, 30일부터 온라인 블리자드 샵에서 예약구매를 시작합니다. 






이번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가격은 16,500원인데요, 한때 스타크래프트를 신나게 즐겼던 세대들이 지금은 다 성인이 되고, 사회생활을 할테니 크게 부담스럽게 여길 금액이 아니라 개인적으로 상당량 판매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이 됩니다.





벌써 그럴 조짐이 보이는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 출시일 발표와 더불어 선착순으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컴플리트 팩 초회판 3000개가 매진됬다네요..ㅎㄷㄷ 역시 세월이 많이 흘렀어도 명작은 명작인가 봅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컴플리트 팩 가격은 29,800원으로 저렴하진 않은데 여기에 블리자드 마우스패드라든가, 엽서라든가, 블리자드게임 아이템 이용권이라든게 이런게 세트로 구성이 되있는거 같더라구요.





현재 유튜브나 스타크래프트 홈페이지에서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플레이 영상을 일부 찾아볼 수 있는데요, 와... 확실히 그래픽이 깔끔해졌다고 할까, 안경 새로맞춰서 낀 느낌??ㅎㅎ





왼쪽이 스타크래프트, 오른쪽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그래픽인데요, 전체적으로 선명하고, 그래픽이 깔끔해진 느낌이에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테란 시즈탱크도 뭔가 더 깔끔하게 각지고~ㅋㅋㅋ 위에 이미지들에서 큰 그래픽 차이를 못느끼시겠다면~ 아래 이미지들을 확인해보세요.





확실히 구분이 되죠?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영상을 보면 건물이 파괴될때 뭔거 요란하게? 그래픽 효과가 나오는데, 그거 말고는 개인적으로 참 잘 리뉴얼&업그레이드가 된거 같다 생각이 들어요. 그래픽 향상도 좋지만 예전에 했던 스타크래프트 고유의 느낌이 잘 남아있길 바랬거든요,ㅎㅎ





원래 게임에 돈 잘 안쓰는편인데, 저같은 사람도 이렇게 사야지 생각할정도면~ㅋㅋ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예약 구매한 모든 플레이어들에게는 게임 내 디지털 보너스 등이 제공될 예정이고, 한국 유저들에게는 정식 출시에 앞서서 전세계 유일하게 7월 30일부터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리마스트를 플레이 할 수 있어요~ 이날 PC방 모니터 절반이상은 아마 스타 리마스터가 나오지 않을까...ㅎㅎ






전 7월쯤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예약하려고 합니다. 정식발매되면 그땐 플레이 소감이나 관련 내용을 포스팅 해보려구요.






리마스터 영상이랑 사진들보니까 괜히 더 하고싶어지네요..ㅎㅎ





모든 사람이 다 똑같은 생각을 할 수 없듯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 대해 안좋게보는 분들도 계신거 같더라구요. 제 생각에 그분들의 80% 이상은 스타를 거의안해봤거나, 스타자체를 좋아하지 않는 분일거라고ㅎㅎ. 물론 그분들의 의견도 존중합니다. 근데 안좋아하면 관심을 끄면되는건지 여기저기 게시판에 댓글달고 이런 노력까지 하실필요가 있을까... 생각이 드네요. 좋아하면 사고, 안좋아하면 안사고 그럼 되죠~ㅎㅎ





저도 스타크래프트 광팬은 아니에요. 스타가 인기있던시절 친구들과 같이 스타한판씩 했던 흔한사람중 한명입니다. 저도 아마 이번 리마스터가 3만원 넘었으면 안샀을거에요.ㅋㅋㅋㅋㅋ 근데 2만원 미만이니 부담도 없고, 술한번 안마시면 되니까~ㅎㅎ 저같은 생각 하시는 분들 은근 계실듯..ㅋㅋ





뭐 이런저런 글이 뒤죽박죽 써진느낌인데요^^; 리마스터 출시가 반갑기도 하고, 오랜만에 옛날생각도 나고해서~ㅎㅎ 암튼 이상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일, 가격, 그래픽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 Recent posts